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퍼듀 부동산 01 [구글맵으로 집 알아보기, 집 알아볼 때 팁!]
    리치$ man 퍼듀 대학교 2023. 2. 11. 13:58

    부동산 사이트로만 봐도 여기서 살 수 없으면 알 수 없는 정보들이 있죠. 

    제가 퍼듀를 다니면서 집을 구할 때 도움이 되고 퍼듀 지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문가의 소견이 아니라 개인적인 견해이니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말 사용 

     


    Purdue University-Main Campus (West Lafayette) 

    west lafayette

    아무래도 차가 없는 경우 대학가 근처에 사시는 것이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어. 

    제가 빨간 동그라미를 친 구역이 20분 내로 캠퍼스로 걸어갈 수 있는 거리. 

    핑크색 지역은 학교의 캠퍼스와 기숙사로 참고하면 좋아. 

    지도에서 보이는 Nine Irish 식당 근처 같은 경우는 언덕이 있는 곳이라 

    저 위치에서 경영 건물까지 걸어서 20분 CS나 엔지니어링 건물까지는 30~40분 걸려.  

     

    빨간 줄 부분: West Lafayette과 Lafayette와 연결을 해주는 다리

     

    이 다리를 지나면 집 값은 조금 더 저렴해! 

    걸어서 가는 것은 무리이고 늦은 밤에 혼자 걷기에는 위험한 지역이야

    버스로는 20분이 걸리는데 퍼듀에서 다니는 버스는 한국처럼 규칙적이지도 않아서 

    버스 정류장으로 표시된 곳을 찾기가 어려워서 처음 퍼듀에 오는 분이라면 추천을 하지 않아! 

    WALC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운동과 스포츠 활동을 할 수 있는 코렉 (Co-rec) 건물이 있는 구역

     

    핑크색 부분은 메인 캠퍼스와 기숙사 

    주황색 부분은 Frat/Sorority 하우스 혹은 off-campus 

    빨간색 줄 부분은 캠퍼스와 가까운 off/on campus 

     


    집을 알아볼 때 팁

     

    • washer/dryer
      대부분 미국의 집, 특히 $300~$500 인 곳은 집에 dryer/washer가 없는 곳이 많아
      그래서 자신은 빨래를 자주하고 이런 것이 불편하다 싶으면 꼭 확인해 보는 것이 좋고!
    • electricity, internet, or water/sewage/trash fee
      이걸 꼭 확인해! 다 따로 내야 하는 곳도 있고 아니면 전기세만 내야 하는 곳도 있어.
      와이파이의 경우 어떤 집은 설치 비용도 내야 하는 곳도 있으니 와서 고생하지 않게 꼭 확인! 

      (나는 2bath/2room 하는데 전기 비용이 한 달에 거의 $90~$140 나오는 것 같아.)
    • security deposit
      어떤 집은 이걸 내고 안 내는 곳이 있는데 한국처럼 보증금이라고 생각하면 돼. 
      아예 한달 집 값을 아니면 거기의 반을 내야 하는 곳도 있어

    • Fully furnished 
      이건 진짜 중요!! 거의 새로 지어진 집이 아니면 침대, 책상 등 이런 것들이 안되어 있는 곳이 많아. 
      그래서 이런 경우는 가구를 렌트하거나 Purdue market 같은 곳에서 가구를 중고로 사는 방법도 있어! 

    • Parking 
      차가 있는 경우는 그 집에서 주차할 곳이 있거나 monthly로 얼마를 내야 하는지도 확인! 

    • bathroom
      솔직히 룸메에 따라 개인 화장실이 있는 집을 쓰는 것을 추천해. 이게 다른 사람이랑 하나를 공유하다 보면
      청소나 사용할 때 불편한 경우가 다수여서 화장실이 인원수대로 있는 거 추천~

    • insulation/ noise 
      이것도 중요 별 5개! 퍼듀는 겨울에 너무 추워! 그리고 보일러가 아닌 히터를 틀기 때문에
      따뜻한 것도 오래 안가서 전기장판 같은 거 필수! 

      -소음!!! 나는 Harris Chocolate bar라고 매번 시끄럽고 12시만 되면 카운트 다운해서 생일 축하해 주는 것으로
      시끄러운 바 주변에 사는데 너무 시끄러워! 그래서 이런 것도 알아보는 것이 좋아. 

    • Frat houses, bars, markets 
      - frat & sorority라는 남자, 여자 동아리인데 집을 따로 해서 살아. 근데 특히 frat 하우스는 음악을 정말 크게 자주 틀고 거의 술을 마시면서 놀기 때문에 그 주변에서 살면 시끄러울 수 있어.

      이상한 alpha, omega, phi 기호 같은 집이 써있는 집은 다 그런 집이라고 알면 돼! 

      - 오프캠 경우에는 요리를 해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변에 마트가 있나 확인하면 좋아. 학교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엔 target과 cvs가 있어. 월마트는 버스로 갈 수 있는데 sam's club의 같은 경우는 차가 필요해 ㅜ Costco는 시카고랑 인디폴에 있어!  

     

Designed by Tistory.